본문 바로가기
바늘 및 도구/바늘

장갑, 양말바늘 _아디 트리오 사용후기(치아오구, 이녹스 등 비교)

by 꿈발자국 2023. 1. 19.

장갑, 양말 등을 뜰 때 많이 사용되는 아디 트리오 바늘에 대한 사용기 입니다.

아디 트리오 바늘은 이름처럼
바늘 세개가 한 세트입니다.

트리오 바늘로 양말을 뜨고 있는 사진입니다.
2.5mm 크기이고 바늘 3개를 장갑 바늘 처럼 사용합니다.

매직루프를 사용할 경우의 예시입니다.



리뷰는 2.5mm 바늘을 기준으로 비교했습니다.

트리오는 소재별로 대나무와 스텐으로 판매됩니다.

왼쪽은 대나무, 오른쪽은 금속 소재입니다.

아디 바늘의 길이 비교입니다.
윗쪽부터 아디 장갑바늘(10cm) 부터 아디트리오의 스텐과 대나무 입니다. 같은 트리오 바늘이지만 대나무 바늘이 바늘부분이1cm 정도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리오 바늘은 양쪽의 경사가 다르고 바늘의 길이는 같습니다.
비교를 위해 클로즈업을 했기 때문에 경사도의 차이가 크게 보이지만 사용중에는 느껴지기는 하지만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

원통 바늘의 경우에는 한쪽의 길이가 짧은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대나무 소재의 경우는 두 바늘의 경사도가 차이가 나는지 육안으로는 잘 알수가 없었습니다.

금속 소재의 경우는 차이가 상대적으로 잘 보입니다.
이후 사용기에는 경사가 긴쪽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바늘 크기는 금속소재에는 각인, 대나무에는 인쇄가 되어 있습니다.

바늘 팁 부분 모양입니다.
대나무 소재의 바늘의 경사면이 조금 더 완만하게 보입니다.

아디의 10cm 길이의 장갑 바늘과 비교한 사진입니다.
장갑 바늘이 앞코가 짧습니다.
트리오는 경사도의 시작점은 차이가 크지는 않으나 금속 소재가 끝이 조금 도 뾰족합니다.

치아오구 원통 바늘과의 비교 모습입니다.
치아오구가 조금더 뾰족합니다.
아디에서도 원통 바늘이 나오는데 가지고 있지 않아서 비교 사진에는 없습니다.

스텐 바늘 끼리의 비교 사진입니다.

치아오구의 경우는 줄바늘(일체형)과 조립식 바늘, 쇼티 모두 팁의 모양이 매우 유사했습니다.

아디 트리오의 경우는 경사가 치아오구와 비교해서 짧습니다.
왼쪽과 오른쪽으로 표기한 것은 트리오의 양쪽 바늘의 경사가 긴것과 짧은 것이 있어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윗쪽의 경사1,2와 같은 의미입니다. 프림(이녹스) 바늘은 경사가 다른 바늘보다 길고, 팁의 끝은 덜 뾰족한 모양입니다.

아디 장갑바늘(10cm)는 바늘팁의 경사가 짧아서 제일 뭉툭한 편입니다.



총평
 
1. 아디 트리오는 2종류 소재가 있습니다(금속, 대나무). 대바늘의 길이는 대나무 바늘이 1cm 정도 깁니다.
 
2. 바늘 3개가 1세트입니다. 장갑 바늘과 원통형 바늘의 하이브리드 형태입니다.
사용감은 장갑 바늘에 가깝지만 두개의 바늘이 연결된 중간 부분이 유연성이 있어서 장갑 바늘보다는 손이 편합니다.
아디에서는 23cm 원통형 바늘(아디삭원더, 1개)도 나오지만 이 리뷰에서는 없습니다. 절대적으로 어떤 바늘이 편하다고는 선택하기 어렵지만 주변 평+ 개인적인 선호로는 양말을 뜰때 손의 피로도가 제일 적은 편에 속하는 바늘입니다.
 
3. 2.5mm 금속 소재 바늘을 기준으로 팁의 경사도 길이(뾰족한 정도)는
 
치아오구(줄바늘/조립식 미니/조립식 쇼티)>프림(이녹스>아디 트리오>장갑바늘 입니다.
 
대나무 소재의 경우는 치아오구의 23cm 줄바늘>아디 트리오(대나무) 입니다.
아디의 레이스 바늘(줄바늘)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딱 2.5mm 크기가 없어서 비교 사진에는 없지만 바늘팁의 모양은 치아오구와 거의 같았습니다.

4. 아디 바늘의 경우는 바늘 종류에 따라 바늘 팁의 모양이 다릅니다.
레이스팁이 따로 있고 줄바늘 이외에도 조립식 바늘이나 트리오 등의 팁 모양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혹시 팁의 형태 중 선호하는 것이 있다면 구매전에 확인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5. 실걸림은 거의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저는 바늘 게이지 정도로 편물이 나오는 편이에요.
아주 헐렁하지도 쫀쫀하지도 않게 뜨는 편이어서 빡빡히 뜨는 분들의 후기와는 다를 수 있어요.
예전에 리뷰를 찾아봤을때 다른 분들도 실걸림은 없는 편이다라는 의견을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족을 덧붙이자면,
양말이나 장갑은 팁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장갑 바늘, 매직루프나 짧은 원통 바늘을 쓰는 가에 따라서 게이지 등도 달라지고 피로도가 다릅니다.

이 부분은 개인별로 호불호가 차이 나므로 제일 좋은 바늘은 무엇이다라고 정의하기는 불가능 하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시중에 다양한 형태의 바늘이 나와있는 것이겠지요. 저는 매직루프가 제일 편할때도, 트리오가 더 좋거나 원통형 바늘(쇼티/23cm줄바늘)이 좋을때도 있어서 돌아가면서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장갑, 양말바늘 2종 후기(치아오구&닛픽스 썬스트럭)

링크:  장갑 양말바늘(치아오구&닛픽스)

댓글